[마켓인사이트]코람코자산신탁, 경기 안성시 물류센터 첫 투자

입력 2015-08-12 13:09
이 기사는 07월28일(05:06)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부동산투자회사(리츠)인 코람코자산신탁이 경기 안성시에 물류센터를 짓는다. 코람코자산신탁이 물류센터 리츠를 설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7일 리츠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은 최근 국토교통부에 ‘코크렙로지스틱스제1호 위탁관리리츠’ 영업인가를 신청했다. 이 리츠는 경기 안성시 양성면 이현리에 들어설 물류센터를 선매입해 5년간 운용하게 된다. 이를 위한 투자자금 274억원은 모집을 끝마쳤다.

코람코자산신탁 관계자는 “현재 물류센터 공사가 진행 중”이라며 “내년 8~9월 완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리츠 명가’로 꼽히는 코람코자산신탁이 물류센터에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츠업계 관계자는 “코람코의 리츠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대부분 대형 오피스빌딩이나 상업시설에 쏠려있다”며 “최근 도시형생활주택(뉴스테이)이나 물류센터 등 투자대상을 다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람코迷苑탤뮌?최근 대우건설과 손잡고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A14블록) 뉴스테이 사업자로 나서기도 했다.

코람코자산신탁 관계자는 “(물류센터 리츠의)영업인가는 다음달 중순쯤 날 것으로 본다”며 “이후 자세한 기대수익률 등이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현진 기자 apple@hank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