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레저세 리스크 완화…주가 상승할 것"-신영

입력 2014-09-16 07:20
[ 강지연 기자 ] 신영증권은 16일 강원랜드에 대해 레저세 도입에 대한 리스크가 완화되면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4만 원을 유지했다.

지난 12일 안전행정부가 발표한 '2014년 지방세제 개편방향'에 따르면 카지노 매출액의 10%를 세금으로 매기는 레저세 신설은 부처간 합의과정에서 빠졌다.

한승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전날 강원랜드 주가는 3% 가까이 상승하는 등 강세를 기록했다"며 "그간 주가 상승의 걸림돌로 작용했던 레저세 도입이 유보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레저세가 도입되면 이는 수익성 악화를 초래한다"며 "규제 리스크 완화로 주가 상승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는 11월13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 주목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선임이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보도에 따르면 오는 11월에 열릴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7개월째 공석인 사장·부사장을 비롯해 비상임이사와 사외이사 등을 선임할 예정"이라며 "최고경영진 공백 사태가 해소됨에 따라 향후 배당 및 투자계획 등이 보다 구체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