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불스원, 블로그로 고객과 소소한 '일상 소통'

입력 2014-03-28 07:01
불스원(대표 이창훈·사진)은 자동차 관리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자동차 용품 전문 기업이다. 자동차 관리에 대한 필요성 및 오너 드라이버에게 ‘재미있고, 안전하며, 건강한’ 드라이빙 문화를 알리기 위해 2012년 1월 기업블로그를 개설했다.

딱딱한 정보를 내세우거나 세일즈 톡만을 강조하는 일방향성 콘텐츠가 아니라 자동차 생활 스타일 매거진을 표방,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하고 소소한 일상 이야기와 재미있고 알찬 정보 등을 제공한다.

불스원 블로그는 오픈 이래 2013년 12월 기준 누적 방문자 수 168만명, 하루 평균 순방문자 수 4000명 이상을 기록했다. 블로그 및 포털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도 공식 페이지, 계정을 개설해 블로그와의 연결을 활성화해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적극적인 주체로 활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I love my car’를 메인 캠페인 주제로 고객의 공감을 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