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유리 기자 ] 한국도요타는 도요타 브랜드가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14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2014 브랜드 인지도 조사는 컨슈머리포트 연구 센터에서 지난해 12월6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전국 무작위 전화 설문 조사 결과 중, 한 대 이상의 차를 소유한 가정에 거주하는 1578명의 성인에게서 수집한 데이터를 종합하여 점수를 매긴 것이다.
도요타의 브랜드 인지도 점수는 지난해보다 12점 상승한 145점으로, 특히 품질, 가치, 연료효율의 항목에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신차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7가지 항목에 대한 순위를 발표했다. 7가지 항목은 품질(90%), 안전(88%), 성능(83%), 가치(82%), 연료효율(81%), 디자인/스타일(70%), 기술/혁신(68%)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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