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소셜벤처 프로젝트 ‘청년마루’ 참여자 21일까지 모집

입력 2019-05-09 11:03



△부천시 청년 소셜벤처 프로젝트 ‘청년마루’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 제공=부천시)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청년 소셜벤처 프로젝트 ‘청년마루’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마루 사업은 청년들이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소셜벤처 창업으로 연결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와 청년 일자리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부천시는 청년마루 사업에 총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년 문제 해결단 100여 명을 발굴·육성하고 소셜캠프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을 소셜벤처로 육성할 계획이다. 창업 활동에 필요한 업무 공간 및 사무집기, 사업모델 개발비, 클라우딩 펀드 등을 지원하며, 멘토링과 창업과정에 필요한 교육, 지역사회 및 민간자원 연계,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교육·컨설팅을 제공한다.

청년마루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소셜캠프 ‘청년, 창업의 문을 열다’로 시작해, 소셜벤처 오디션 ‘청년, 창업의 길을 나서다’,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청년, 1억을 거머쥐다’까지 단계별로 올 12월까지 진행된다.

남순우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 소셜벤처 프로젝트 ‘청년마루’는 청년들 스스로 사회문제와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프로젝트”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청년 일자리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5월 21일까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min50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