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군인 재활 지원 '10m 행군' 영상, 한달새 1천만 뷰
'좋아요·댓글' 목표 열흘 만에 달성…국군수도병원에 간식차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차그룹은 보행 재활 로봇 '엑스블 멕스'(X-ble MEX)로 부상 군인의 재활을 돕는 캠페인 영상 '10m 행군'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지 한 달 만에 조회수 1천만회를 넘었다고 3일 밝혔다.
이 영상은 지난달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게시됐다. 부상 군인에게는 10m 길이에 불과한 병원 복도가 긴 행군처럼 느껴질 수 있다는 데서 제목을 따 왔다.
현대차그룹은 R&D본부 로보틱스랩에서 개발한 엑스블 멕스를 지원받은 부상 군인들이 재활 훈련을 하는 모습 등을 영상에 담았다.
한 달 새 영상에는 총 20만개 이상의 좋아요와 2천1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초기 목표로 한 '좋아요·댓글 합산 1만개'는 열흘 만에 달성됐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4일 국군의무사령부와 협력해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해 치료받는 군인 550명과 이들을 치료하는 의료진 등에게 간식차를 보냈다.
현대차그룹의 '10m 행군' 유튜브 영상 시청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전체 시청자의 약 40%는 25∼34세였다. 성별 비중은 남성이 67.3%로 여성의 2배 이상이었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부상 군인이) 로봇을 착용하고 걸음을 내딛는 순간에서 눈물이 핑 돌았다"며 "첨단기술이 이렇게 사용된다 생각하니 뿌듯하고, 기술을 개발하신 분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국군 장병 등 국가에 헌신하는 공익 종사자들을 그룹의 신기술을 활용해 지원하는 캠페인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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