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면세업 최초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획득

입력 2023-09-25 09:55
신라면세점, 면세업 최초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획득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면세업계에서 처음으로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인증 계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품질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호텔신라는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올해를 ESG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ESG 위원회를 출범시켰다.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전략 목표를 분명히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업 관련 인증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을 지속해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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