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추석 선물 펀딩 한우·약과·샤인머스캣 인기"

입력 2023-09-18 17:16
와디즈 "추석 선물 펀딩 한우·약과·샤인머스캣 인기"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올해 추석 기획전 펀딩 결과 한우·약과·샤인머스캣이 상위 1∼3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카테고리별 펀딩 개시 수 기준으로 '푸드'의 비중이 전체의 62%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건강기능식품'(15%)과 '뷰티제품'(11%)의 순이었다.

특히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한우, 약과, 샤인머스캣 품목이 전체의 34%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와디즈는 "명절 과일 선물 품목으로 샤인머스캣이 사과, 배를 앞질러 눈길을 끌었다"며 "전통 한과 중에서도 약과는 펀딩 목표 금액 1천570%를 넘기며 인기가 뜨거웠다"고 설명했다.

한과의 경우 최근 젊은 층에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감성으로 전통 간식을 찾는 열풍이 불면서 올해 추석 선물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곶감, 소금 등도 추석 선물로 인기를 끌었다고 와디즈는 덧붙였다.

와디즈에서 이번 기획전에 선보인 '미네랄 소금'은 펀딩 목표 금액 2천150% 달성률을 기록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