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매출도 늘어"

입력 2022-06-06 11:09
GS프레시몰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매출도 늘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객이 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GS프레시몰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큐레이션 서비스로 쇼핑을 즐긴 고객이 론칭 초기(1월)보다 125% 늘었다.

이 기간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생한 매출도 117% 증가했다.

큐레이션은 GS프레시몰이 축적된 고객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GS프레시몰은 고객별로 재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과 유사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새로 추가하는 등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가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