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동숲'에 '하이메이드 섬' 개장…메타버스 마케팅

입력 2021-06-16 10:05
롯데하이마트 '동숲'에 '하이메이드 섬' 개장…메타버스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에 자체브랜드(PB) 이름을 딴 '하이메이드(HIMADE) 섬'을 개설한다고 16일 밝혔다.

동물의 숲은 가상 캐릭터가 취향대로 마을과 섬을 꾸미고 이웃과 교류하는 게임이다.

하이메이드 섬에는 '브랜드 포토존'과 가상으로 전시된 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PR존', 게임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싶은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마을회관' 등이 마련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에게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편의점 CU도 오는 8월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페토'에 가상현실 편의점을 열기로 하는 등 유통업계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이 늘고 있다.

zitron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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