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소개 영상 유튜브서 1천만뷰

입력 2020-10-13 11:00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소개 영상 유튜브서 1천만뷰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전자[066570]는 자사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를 소개하는 광고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천만회를 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흡입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실내를 더럽히는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에 맞서 대결하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 영상에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의 음성인식 기능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장애물 회피 기능, LG 코드제로 M9 씽큐의 물걸레 청소 기능이 소개된다.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가가 로봇 대결을 중계해 재미를 더해 지난달 23일 공개 이후 20일 만에 1천만 조회 수를 넘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지난달 LG전자가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 컨셉으로 제작한 LG 코드제로 M9·R9 광고 영상도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천만을 넘기도 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