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DragonVein, 새 VR+블록체인 제품 출시
(상하이 2018년 9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DragonVein의 중국 독점 운영업체인 VlaVR이 N+ International Technology Summit에서 AI/AR/VR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VR 운영시스템 업체 Nibiru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5G 적용에서 차이나 모바일의 파트너로 활약하는 Vlavr은 DragonVein의 DVC 하드웨어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Vlavr의 최신 VR 하드웨어, DVBox 및 MiniVR이 공개됐다.
현장에서 VlaVR과 Nibiru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VR 안경(무게 105g)인 MiniVR과 DvBox를 공동 출시했다. DvBox는 Dragonvein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Nibiru의 최신 N+ 3.0 운영체제와 분산저장을 채택했다.
계약에 따라, Nibiru는 VR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인 N+ Creator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적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VlaVR은 클라우드 기반의 분산저장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인센티브 기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VlaVR은 "VR 산업의 주요 페인 포인트(Pain point)는 높은 콘텐츠 비용, 저속 네트워크로 인해 지연되는 영상 재생 경험과 저작권 침해"라며 "N+ Creator만 있으면 누구나 자신만의 VR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유튜브 같은 온라인 영상 플랫폼에서 저비용 UGC(user generated content)의 이점이 이미 성공적으로 입증됐다"라면서 "그에 반해 자사의 분산저장 솔루션과 G5 적용 역량은 N+ Creator의 가치를 십분 활용할 것이다. 블록체인은 분산저장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하기 때문에 저작권 침해로부터 창작자를 보호할 수 있으며, 5G 네트워크의 적용은 원활한 경험을 보장한다. 이번 양사 간의 협력은 높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업계에서 혁신적인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5G VR 클라우드 기반 게임과 심층적인 성능 최적화 연구에서도 추가 협력이 있을 예정이다. 양측은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세대 AR/VR 엣지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DragonVein 사장 Yamamoto Shuto는 이번 협력이 VlaVR이 지원하는 DragonVein Family Entertaining Ecosystem Chain에 있어 하나의 이정표라고 언급했다. 이는 앞으로 세계적인 협력을 향한 문을 열 것이다.
DragonVein 소개:
DragonVein은 VR+블록체인 분야의 선구적 혁신 기업이다. DragonVein의 목적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혁신적인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DragonVein은 하드웨어, 콘텐츠 제작자 및 사용자를 위한 인센티브 기제 등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 통합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http://www.dragonvein.io/
http://www.vlavr.com/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904/2227168-1-a
DvBox+miniVR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904/2227168-1-b
N+ international technology summit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904/2227168-1-c
DragonVein CEO와 Nibiru 사장
출처: DragonVei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