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내비게이션, 능률협회 브랜드조사 12년연속 1위

입력 2018-03-22 09:41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능률협회 브랜드조사 12년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내비게이션·블랙박스 기업 팅크웨어는 자사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부문에서는 12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에서는 6년 연속 선정이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소비자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상품 및 서비스 브랜드의 인지도와 로열티를 지수화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전국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조사를 실시해 222개 산업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