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찾은 김학범 AG 감독 "U-23 선수 출전기회 많아야"

입력 2018-03-01 14:20
수원 찾은 김학범 AG 감독 "U-23 선수 출전기회 많아야"



(수원=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23세 이하(U-23) 선수들이 경기에 나설 기회를 많이 잡아야 할 텐데…."

오는 8월 열리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김학범(58) 감독이 사령탑 선임 하루 만에 K리그 경기장을 찾아 '옥석 가리기'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김 감독은 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전남 드래곤즈의 KEB하나은행 K리그1(1부리그) 2018 개막전을 지켜봤다.

'꽃샘추위'로 기온이 뚝 떨어진 가운데 김 감독은 선수들의 움직임이 잘 보이는 미디어석에 홀로 자리를 잡고 선수들의 움직임을 지켜봤다.

경기 직전 연합뉴스와 만남 김 감독은 "준비할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아시안게임에 나설 수 있는 선수들의 경기력을 점검하려고 경기장을 찾았다"고 웃음을 지었다.

김 감독은 "아시안게임에 나설 연령대 선수들 가운데 특출한 선수가 많이 보이지 않는 게 걱정이라면 걱정"이라며 "대표팀 감독이 좋은 선수를 잘 찾아서 길러내야 한다. 그런 점은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린 선수들이 K리그 무대에서 주전으로 뛸 기회가 적은 게 현실"이라며 "출전 시간을 많이 보장받았으면 좋겠는데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날 새벽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에서 멀티골 소식을 전한 황희찬(잘츠부르크)에 대해선 "팀에 보탬이 될 선수지만 아시안게임은 의무 차출 규정이 없어서 소집이 힘들 수도 있다"고 아쉬워했다.

김 감독은 "황희찬이 러시아 월드컵에 나선다면 소속팀이 아시안게임까지 보내주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라며 "대한축구협회가 소속팀을 잘 설득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orn9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