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입력 2017-11-09 09:54
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CJ대한통운이 택배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 챗봇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 앱 메신저 대화창에 택배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사람이 응대하듯 택배도착 시각 등 궁금증을 풀어준다.

택배 예약, 배송일정 확인, 반품예약과 같은 기본적인 문의부터 택배요금, 안전한 포장방법, 접수 가능 일자, 특정 지역 택배 배송 가능 여부 등 택배 전반에 대해 하루 24시간 내내 답을 들을 수 있다.

상담 챗봇은 CJ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음성인식 기술과 연계해 택배 기사에게 주소, 상품종류, 요청사항 등을 알려주는 택배 기사용 챗봇도 개발할 계획이다.



sungjin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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