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12일 송상현광장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입력 2017-11-08 08:05
[부산소식] 12일 송상현광장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2일 오전 10시 30분 송상현광장에서 2017 부산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견 수제 간식과 수제용품 등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반려견 안전관리와 에티켓 교육을 위해 애견행동클리닉 강사가 행동교정 훈련을 할 예정이다.

박람회장 정책부스에서는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와 동물등록제를 홍보하고 동물입양 확대 캠페인도 한다.

e스포츠월드 챔피언십 국가대항전 열려

(부산=연합뉴스) 국제e스포츠연맹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9회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이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36개국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은 국가대항전으로 나라별 국가대표팀 대회와 국제e스포츠연맹 정기총회, 시상식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공식경기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카운트스트라이크(CS:GO), 철권7 등 3종목이다.

한국 대표로 LOL은 제9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서 우승한 강원도팀이, CS:GO는 선발전에서 우승한 MVP PK팀이, 철권7에는 전상현 선수가 각각 출전한다.



수돗물 시민평가단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0일까지 수돗물 시민평가단 시민대표 120여 명을 모집한다.

시민평가단은 부산시에 사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가단에 선정되면 걱정 없는 수도(안전팀), 함께하는 수도(소통팀), 발전하는 수도(창의팀) 등 3개 분과에 40명씩 배정돼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busan.go.kr)에서 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