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中 브랜드파워 2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오리온은 자사 초코파이가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소가 발표하는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 파이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파이 부문에서 1천 점 만점에 663.3점을 받아 국내 제과 브랜드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오리온은 스낵과 껌 부문에서도 각각 3위에 올랐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하며, 올해는 144개 품목 5천8백여 개 브랜드가 측정 대상이었다.
중국 제과시장 2위 사업자인 오리온은 지난해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인들의 특성에 맞춰 '초코파이 말차'를 출시해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