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추가모집 찾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지원

입력 2026-02-20 11:08


2월 20일부터 정시 추가모집 일정이 진행되며 27일까지 접수할 수 있는 대학은 많지 않다.

이런 상황에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가 운영 중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학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4년제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업 기간보다 빠르게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사회복지학과를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원격 온라인 수업이 아닌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실습 교육이 많은 사회복지학 전공 특성상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교내 다양한 장학금 제도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추가모집 기간을 앞두고 현재 전공별로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며 “사회복지학 전공에서 일련의 교육 과정을 마치게 되면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 1급 지원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교 재학생들과 동일한 학생증을 발급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서울 4년제 캠퍼스의 인프라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 각종 특강, 팀 프로젝트 등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돼 있는 전공으로 사회복지학 전공 외에도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호텔경영학, 체육학(스포츠건강재활), 만화예술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6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5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의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