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대표이사 : 손효영) 은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63 (영덕동 55-1번지)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7층 · 7개동 · 전용면적 84㎡ ~ 119㎡ 총 23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83가구 △84㎡B 42가구 △84㎡C 18가구 △103㎡A 10가구 △103㎡B 2가구 △116㎡ 21가구 △119㎡A 41가구 △119㎡B 21가구 등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기흥구에서 2023년 이후 약 3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단지로, 희소성을 갖췄다. 84㎡C 와 103㎡A 등 일부 가구는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된다.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는, 용인 플랫폼시티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들어선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약 4배 규모로 계획된 초대형 프로젝트로 오는 2030년 완공 예정이다. 약 275만㎡ 규모의 부지에, 첨단산업과 주거 · 상업 · 문화 · 복지 등 다양한 기능이 집약된 용인의 새로운 경제중심복합도시로 조성된다.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는, 사통팔달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와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구성역과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특히 오는 6월 GTX-A가 삼성역을 무정차 통과하는 방식으로 파주 운정 ~ 동탄 전 구간이 연결되면, 구성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오는 2028년 GTX-A 삼성역이 개통되면, 역시 20분대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인분당선을 이용하면 강남과 판교 ? 수원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 역시 수월하며, 에버라인 영덕역 신설도 추진중이다.
도로 교통망으로는 중부대로 · 동부대로 등을 이용해 광교신도시와 수원 영통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흥덕IC · 수원신갈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출입 역시 수월하다.
교육 환경으로는 인접한 석현초는 물론, 흥덕중 · 신갈중 · 흥덕고 · 기흥고 등 각급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흥덕도서관과 아주대 · 경기대 등도 가깝다.
광교신도시와 수원 영통지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갤러리아 백화점과 롯데몰 · 광교호수공원 등이 자리한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판타지움 등 수원 영통의 대형 상업시설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의 이마트 흥덕점 · 롯데마트 신갈점 · 코스트코 공세점 등 역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앞에 용인 영덕지구 문화공원이 조성되며, 신갈공원 · 신대호수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명문 태광CC가 접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골프장과 녹지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예상된다. 인근에 용인 플랫폼시티는 물론, 태광콤플렉스시티 · 신갈오거리 도시재생사업 등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중이다. 또한 처인구 일대에는 삼성전자의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와, SK하이닉스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등 반도체 클러스터도 개발되고 있다.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는 설계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더했다. 일부 가구에 테라스가 도입되며, 최상층 거실에는 최대 3.5m의 높은 층고가 제공된다. 또한, 알파룸 (일부 가구) 과 가변형 벽체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 실내골프연습장 · GX룸 · 작은도서관 · 맘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52대 수준으로 넉넉하게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