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광통신 · 알테오젠 [19일 공략주]

입력 2026-02-19 08:23


[현상준 / 나현후 와우넷 파트너]

● 핵심 포인트

- 현상준 파트너는 국내 유일 광섬유부터 광케이블까지 일괄 생산 체계를 갖춘 대한광통신을 추천함.

- 대한광통신은 작년 미국향 선적 금액이 전년대비 110% 이상 증가했으며 북미 시장 확대로 인한 구조적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

- 알테오젠은 SC 제형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글로벌 상용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다이이찌산쿄, 머크 등의 파트너사가 있음.

- 최근 로열티 이슈로 실망 매물이 나왔으나, 기술력 기반 추가 기술 수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어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됨.

- 알테오젠의 목표가는 44만 원, 손절가는 32만 원으로 설정되었음.

● 대한광통신 · 알테오젠 [19일 공략주]

현상준 파트너는 국내 유일 광섬유부터 광케이블까지 일괄 생산 체계를 갖춘 대한광통신을 추천했습니다. 대한광통신은 작년 미국향 선적 금액이 전년대비 110% 이상 증가했으며, 북미 시장 확대로 인한 구조적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미국 정부가 노후 전력망 지중화 정책을 확대하고 있어, 대한광통신의 추가 성장이 기대됩니다. 또한, 전쟁 관련 광섬유 수요 증가도 주목할 만한 요소입니다. 목표가는 4천 원, 손절가는 2800원으로 제시되었습니다.

나현후 파트너는 SC 제형 기술을 보유한 알테오젠을 추천했습니다. 알테오젠은 글로벌 상용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다이이찌산쿄, 머크 등의 굵직한 파트너사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로열티 이슈로 실망 매물이 나왔으나, 기술력 기반 추가 기술 수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어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됩니다. 알테오젠의 목표가는 44만 원, 손절가는 32만 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