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으며, 다우지수 0.26%, 나스닥 0.73%, S&P500 0.56% 상승함.
- 1월 FOMC 의사록에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당분간 금리 동결 및 금리 인상 가능성 언급됨.
- 기술주 중심 매수세 유입되며 엔비디아, 마이크론, 팔란티어 등이 주목받았고, 국채금리 또한 상승세를 보였음.
- 미국 경제 지표 호조와 달러화 강세가 이어지며 유로화의 약세가 달러인덱스에 영향을 미침.
- 메타는 엔비디아와의 대규모 계약 체결 소식을 발표하였고, 구글은 AI 음악 생성 기능 'Lyria3' 추가함.
- 에너지주는 국제 유가 상승에 힘입어 2% 올랐으며, 유틸리티주와 부동산주는 각각 1% 이상 하락함.
- 금과 은 선물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귀금속 시장 자금 유입이 관찰되었고,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을 보이며 비트코인이 6만 6천 달러선에서 거래됨.
● 미국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으며, 다우지수 0.26%, 나스닥 0.73%, S&P500 0.56% 상승했습니다. 1월 FOMC 의사록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우려로 당분간 금리 동결 및 금리 인상 가능성이 언급되었습니다. 기술주 중심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엔비디아, 마이크론, 팔란티어 등이 주목받았고, 국채금리 또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경제 지표 호조와 달러화 강세가 이어지며 유로화의 약세가 달러인덱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메타는 엔비디아와의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으며, 구글은 AI 음악 생성 기능 'Lyria3'를 추가했습니다. 에너지주는 국제 유가 상승에 힘입어 2% 올랐으며, 유틸리티주와 부동산주는 각각 1% 이상 하락했습니다. 금과 은 선물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귀금속 시장 자금 유입이 관찰되었고,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을 보이며 비트코인이 6만 6천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