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이상로 와우넷 파트너]
- 코스피는 신고가를 경신 중인 반면, 코스닥은 정부의 활성화 방안에도 불구하고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함.
- 전문가들은 코스닥 역시 성장 가능성이 있으며, 벤처 투자 재평가 필요성을 강조함.
- 과거 2021년처럼 유동성이 풍부할 때 벤처 투자금이 크게 유입되었으며, 금리 인하로 인해 투자 여건이 개선됨.
- 2025년 3분기까지의 국내 벤처 투자 금액은 증가하고 있으나, 피투자 기업 수는 감소 추세임.
- 투자자들은 옥석을 가려내는 능력이 중요하며, ETF 투자 및 벤처캐피털 기업들의 재평가 가능성에 주목해야 함.
- DSC인베스트먼트는 퓨리오사AI 관련 이슈로 주목받고 있으며, 미래에셋벤처투자와 에이티넘인베스트 등도 긍정적 평가 받음.
- 아주IB투자는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확대로 주목되며, 대성창투는 게임·콘텐츠 산업에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함.
- 셀트리온은 지난 석 달 동안 28% 이상 상승했으며, LG전자는 로봇 부품주로써 33%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함.
- AI 반도체 이후 센서 및 부품사에 대한 재평가 가능성 언급되며, 특히 LG전자, LG이노텍, 삼성전기가 주목됨.
- 대성창투는 역사적 저평가 상태로, 1차 목표가는 1900원, 손절가는 1590원으로 제시됨.
●[텐텐배거] "벤처투자 재평가 진행중...톱픽은 대성창투"
코스피는 최근 신고가를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코스닥 시장은 정부의 활성화 방안에도 불구하고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스닥 역시 성장 가능성이 있으며, 벤처 투자 재평가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과거 2021년처럼 유동성이 풍부할 때 벤처 투자금이 크게 유입되었으며, 금리 인하로 인해 투자 여건이 개선되었습니다. 2025년 3분기까지의 국내 벤처 투자 금액은 증가하고 있으나, 피투자 기업 수는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옥석을 가려내는 능력이 중요하며, ETF 투자 및 벤처캐피털 기업들의 재평가 가능성에 주목해야 합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퓨리오사AI 관련 이슈로 주목받고 있으며, 미래에셋벤처투자와 에이티넘인베스트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는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확대로 주목받고 있으며, 대성창투는 게임 및 콘텐츠 산업에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소개했던 셀트리온은 지난 석 달 동안 28% 이상 상승했으며, LG전자는 로봇 부품주로서 33%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AI 반도체 이후 센서 및 부품사에 대한 재평가 가능성이 언급되며, 특히 LG전자, LG이노텍, 삼성전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성창투는 역사적 저평가 상태로, 1차 목표가는 1900원, 손절가는 1590원으로 제시되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