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로이반트 사이언시스는 실적 발표 후 EPS가 예상치를 웃돌며 주가가 22% 상승함.
- 스텔란티스는 사업 재정비로 인한 대규모 비용 부담 및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절 가능성 언급하며 주가가 23% 하락함.
- 힘스 & 허즈는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지 않은 GLP-1 조제약 단속 계획 발표되며 주가가 정규장 이후 추가로 16% 가까이 하락함.
- 로블록스는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예약 매출과 EPS가 시장 예상치를 초과하며 일일 활성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주가가 9.66% 상승함.
- 스트래티지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 반등에 따른 투자 심리 회복으로 주가가 26% 상승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로이반트 사이언시스는 실적 발표 후 EPS가 예상치를 웃돌며 주가가 22% 상승했습니다. 피부에 염증이 생기는 희귀 질환인 피부 사르코이드증을 앓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2상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면서 기대감이 반영되었습니다. 치료제를 투여받은 환자들은 위약 대비 피부질환 활동성이 크게 감소했고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효과가 빠르면 4주 차부터 나타나서 16주 차까지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소식에 주가는 22%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사업 재정비로 인한 대규모 비용 부담 및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절 가능성을 언급하며 주가가 23% 하락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약 220억 유로, 우리 돈으로는 38조 원이 넘는 비용 부담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전기차 전환 속도를 일부 조정할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그리고 4분기 실적도 일부 공개했는데 작년에 순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고 이에 따라 올해 배당은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또 재무 여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하이브리드 채권 발행을 통해 최대 50억 유로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운영해왔던 캐나다 배터리 합작사 넥스트스타에너지의 지분 구조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스텔란티스가 보유한 지분 49%를 인수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함께 전해졌습니다. 이번 결정 역시 사업 재편 과정에서 나온 조치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이 소식에 주가는 23%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힘스 & 허즈는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지 않은 GLP-1 조제약 단속 계획 발표되며 주가가 정규장 이후 추가로 16%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미국 FDA는 품질과 안전 문제 그리고 연방법 위반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런 행위를 중단하지 않을 경우 제품 압수나 판매 금지와 같은 법적 조치에 나설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같은 발표 이후에 힘스 & 허즈는 자체 조제한 비만치료제 알약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에 힘스 & 허즈의 주가는 정규장에서 1.96% 하락했고 장 마감 이후에는 16% 가까이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로블록스는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예약 매출과 EPS가 시장 예상치를 초과하며 일일 활성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주가가 9.66% 상승했습니다. 로블록스는 4분기 예약 매출이 전년 대비 64% 증가했고 일일 활성 이용자 수도 69% 늘면서 전반적인 주요 지표가 애널리스트 전망을 상회했습니다. CEO는 앞으로 이용자 수를 10억 명까지 늘리고 글로벌 게임 시장의 10%를 확보하겠다는 목표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다만 사업 특성상 실적 변동성이 존재한다는 점을 이유로 2027년부터는 연간 가이던스를 더 이상 제시하지 않고 분기 가이던스 중심으로 안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호실적을 바탕으로 로블록스의 주가는 9.66%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스트래티지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 반등에 따른 투자 심리 회복으로 주가가 26% 상승했습니다. 스트래티지는 금요일에 반등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26%나 상승했습니다. 최근에 급락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반등하면서 투자 심리가 일부 회복된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주 큰 폭의 조정을 겪은 뒤 현재 7만 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는 있지만 사상 최고치 대비로는 약 45% 낮은 수준입니다. 최근 하락의 원인은 뚜렷하지는 않지만 전문가들은 금과 은, AI 관련주, 밈주식 등 다른 투자처로 자금을 옮기면서 변동성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월가에서는 가상자산 ETF와 파생상품이 확대되면서 비트코인의 희소성 매력이 이전보다 약해졌다는 평가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전망은 엇갈립니다. 테네스리서치에 따르면 단기 반등 이후 추가 조정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가격이 다시 낮아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과거와 달리 조정 국면이 비교적 짧게 끝날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