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와 유통물류학과는 지난 2월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High Street Italia)’에서 ‘이탈리아 비즈니스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주한 이탈리아 무역공사(ITA),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ITCCK)와 공동으로 마련됐다.
‘한국-이탈리아 무역 및 유통의 이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양국 간 경제 협력 강화 및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 역량 제고를 목표로 열렸으며,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세미나는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니코 플루마리(Niko Plumari)의 ‘이탈리아 브랜드의 글로벌화: 유통 및 시장 진입 전략’, 주한 이탈리아 무역공사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관장의 ‘한·이탈리아 경제 및 무역 관계, 세종사이버대학교 강승환 교수의 ‘한국 기업의 EU 비즈니스 세무 리스크’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강승환 교수의 강연은 기업 실무에 직결되는 ‘EU 진출 시 세무 리스크와 대응전략’을 집중 조명했다.
특히, 복잡한 유럽 세법 체계와 한국 기업이 흔히 겪는 리스크 요소, 이에 대한 세무 분석과 대응 방안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이다.
회계를 한 번도 배워 본 적 없는 초보를 위한 회계 첫걸음부터 회계원리, 경리회계 등 기초 과목, AI를 활용한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 회계학연습, 경영분석 등 심화과목으로 연결되는 교과과정을 통해 ‘1인 1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현재 2026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봄학기 2차 입시 기간은 오는 2월 19일까지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이다.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중 최고 수준의 1인당 연간 장학 혜택이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한국세무사회와 교육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한국세무사회 회원과 전국 세무사무소 근무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전형료 전액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가장학금과의 중복 수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