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푸드 브랜드 비브리브가 국산 서리태의 영양과 전통 제조 방식을 결합한 ‘꼬박꼬밥 무가당 맷돌 두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원료 선택부터 차별화했다. 주원료로 사용된 국산 서리태 청자 5호는 재래종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약 2.7배, 이소플라본 함량이 약 1.4배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품종이다.
비브리브는 여기에 콩을 통째로 갈아내는 ‘전두유 방식’과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는 ‘전통 맷돌 공법’을 결합해, 서리태 본연의 진한 풍미와 묵직한 질감을 고스란히 살렸다.
또한 설탕은 물론 안정제, 유화제, 증점제, 인공향료 등 5가지 핵심 식품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무첨가 설계'를 통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클린 라벨을 완성했다.
해조 유래 칼슘을 더하여 한 팩(190mL)당 220mg의 고칼슘을 함유했으며, 단백질 7g으로 포만감과 영양을 동시에 채우는 영양 밸런스 또한 세심하게 고려했다. 한 팩당 열량은 84kcal에 불과해 식단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도 이상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비브리브 김형철 대표는 “무가당 두유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단순히 당을 제거한 제품을 넘어 원료의 품종과 제조 공정까지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며 “우리 땅에서 자란 청자 5호 서리태의 진한 생명력을 매일 꼬박꼬박 챙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