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200과 코스닥 1100을 돌파한 이른바 ‘오천피·천스닥’ 시대. 시장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교차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의 가장 큰 질문은 하나로 모아진다.
"지금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오늘 저녁 9시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예고 단계부터 관심을 모았던 ‘맞장(場): 천만 원의 포트폴리오’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전문가들의 실제 선택을 처음으로 드러내는 자리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코스피와 코스닥을 대표하는 전문가 4인이 동일한 조건인 천만 원 가상 포트폴리오를 기준으로 현재 시장에서 어떤 선택을 했는지를 그대로 공개한다. 막연한 기대나 추상적인 분석이 아닌 지금 이 시점에서 적용 가능한 판단 기준을 제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오천피·천스닥이라는 새로운 국면이 단기 과열인지 구조적 변화의 시작인지에 대한 해석과 함께 앞으로 집중해야 할 시장과 종목군이 구체적으로 제시된다. 같은 조건에서 출발했음에도 서로 다른 선택을 내린 전문가들의 포트폴리오는 투자자 입장에서 비교 기준이 될 수 있는 장면으로 구성됐다.
방송 공개 다음 날인 2월 3일부터는 출연 전문가들이 릴레이 형식의 무료 방송을 이어간다. 이번 특집 방송에 참여한 권태민, 이상로, 하창봉, 김우식 대표가 매일 순차적으로 무료 방송을 진행하며 본 방송에서 다 하지 못한 시장 해석과 투자 전략을 추가로 풀어낼 예정이다.
천만 원 포트폴리오 구성의 배경과 선택 이유, 방송 이후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등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릴레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단일 방송으로 끝나는 이벤트가 아니라 실제 투자 판단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흐름을 확장한 구성이다.
오천피·천스닥이라는 새로운 시대 앞에서 막연한 기대가 아닌 구체적인 기준이 필요한 투자자라면 오늘 공개되는 특집 방송과 함께 2월 3일부터 이어지는 전문가 릴레이 무료방송까지 연속으로 확인해볼 만하다.
방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