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합격 발표 기간 검정고시 대학진학 희망자, 한국IT전문학교에 지원

입력 2026-01-28 19:10


정시 합격 발표 기간을 앞두고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취업과 학위취득이 연계되는 전문학교에 주목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는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면접전형만을 통해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2월 2일까지 정시모집 결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아전은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인서울 4년제 한아전은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도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검정고시 대학진학 희망자들이 본교에 지원 중이다. 검정고시 합격자들은 본교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취업이 연계되는 학과들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검정고시 합격자들은 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게임학과 등 취업이 연계되는 학과들에 주목하고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검정고시 합격자와 더불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고3 수험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고교 졸업자, 대학 자퇴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으며, 전공 교수와의 1:1 면접 전형과 전공 기초 지식을 평가하는 잠재능력검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전했다.

재단법인 한국IT교육재단 산하 한국IT전문학교는 실제 현장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진 교수진과 실무 중심 커리큘럼, 학기 중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IT인재로 성장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에서는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