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락 / 이광무 와우넷 파트너]
● 핵심 포인트
- 오늘은 미래나노텍, NH투자증권, 피엔티, 원텍, 대주전자재료가 주목받고 있음.
- 피엔티는 롤투롤 장비 제조업체로, 특히 동박 기술 분야에서 일본 업체들을 제치고 경쟁력을 인정받아 주가가 상승함.
- 피엔티는 2차 전지 매출 비중이 크며, 중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
- 미래나노텍은 리튬 관련 종목으로, 자회사 실적과 안정적인 소재 공급망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음.
- 미래나노텍은 최근 바닥권에서 장대양봉이 발생하면서 중요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향후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됨.
● 피엔티 · 미래나노텍 [파이널 픽]
<앵커>
오늘의 다섯 종목입니다. 미래나노텍, NH투자증권, 피엔티, 원텍, 대주전자재료 올라와 있는데요. 오늘도 다섯 종목 모두 수급, 차트, 실적 세 박자에 체크가 되어 있는 모습 인상적입니다. 이 가운데 두 분이 선택한 종목도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경락 파트너님의 종목은 피엔티 선택해 주셨고요. 이광무 파트너님은 미래나노텍 가져와 주셨습니다.
<이경락>
피엔티는 롤투롤 장비를 만들어요. 동박 기술에 있어서 일본 업체들 이겼다 그 얘기가 돌면서 주가가 올라갔던 기억이 나고요. 공장 자동화나 이런 쪽으로 특화된 기업이에요. 물론 이제 지금 2차 전지 쪽에서 매출이 많은 기업이지만 앞으로 그 업력은 계속 커질 거고요. 심지어 중국 쪽에서도 동사 걸 씁니다. 그만큼 롤투롤 장비에 있어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 쪽에서도 일가견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는 많이 좋아질 수가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주가가 많이 올라왔다가 쉬어가는 그런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차 전지 관련된 기업들 다 주가 안 좋은데도 불구하고 실적 안 좋은데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 10% 이상을 보여주는 아무래도 롤투롤 장비의 절대 강자다 보니까 중국 쪽에서 매출이 계속 찍히다 보니까 이런 그림이고요. 외인과 기관 계속 사들이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큰 그림으로 보게 되면 주가는 오랫동안 빠져 있었던 거예요. 2차 전지 붐이 일어나고 나서 충분히 식혀놨기 때문에 아마 2차 전지에서 만약에 저에게 한 종목을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피엔티를 선택할 거예요. 그만큼 실적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그리고 공장 자동화로 연결될 수 있는 기업이다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광무>
최근 국내에서 리튬 관련된 종목들을 지켜봐도 좋거든요. 그런데 국내 2차 전지가 그동안에 많이 공백 기간 동안에 리튬 관련된 종목들에 대한 건전성이 많이 훼손됐어요. 그래서 리튬 관련된 종목으로 해서 접근할 수 있는 종목이 굉장히 한정적입니다. 미래나노텍 같은 경우에는 자회사에 대한 실적과 본회사에 대한 꾸준함이 실적에 대한 부분들을 찍히고 있는 상태인데 제가 2차 전지 소재 쪽에서는 최선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장점이 있다라면은 자회사에 대한 활동이 ESS라든지 그건 또 백그라운드 쪽으로 포스코그룹주라든지 이쪽에 근접해서 계속해서 소재 공급을 하고 있다는 점은 안정적일 수 있다. 일단 오늘 수급 포착된 포인트를 보시게 되면은 바닥권에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일단은 중요한 이평선들을 돌파를 했어요. 그리고 20일 이동평균선을 밟고 올라왔기 때문에 아마 차트상으로 봤을 때는 박스권 형태로 했을 때 상단까지 이동은 어렵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라인대가 사실 선택할 수 있는 리튬 관련 종목들이 없다 보니까 어쩌면 리튬 가격에 대한 상승에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일단 1차적으로 봤을 때는 1만 3천 원 라인대 2차적으로 했을 때는 이전에 있었던 박스권을 확실하게 넘어가는 신고가도 기대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