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마감 직전에 하락 전환하여 0.39% 내린 4885선에 마감했고, 반면 코스닥은 0.83% 오른 976선으로 마감함.
- 개인 투자자들이 거래소의 물량을 소화하며 하방 지지에 기여했으며,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도세를 보임.
- 원전 관련주는 국내외 호재 및 신규 원전 건설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고, 우리기술과 한국전력이 각각 상한가와 16% 상승으로 마감함.
- 우주항공주는 스페이스X 상장 추진 소식과 우주항공청의 기술 지정 소식으로 주목받아, 에이치브이엠이 16%, 센서뷰가 15% 상승 마감함.
- 바이오주는 K-바이오의 차세대 치료제 개발 소식과 개별 종목들의 임상 호재로 대부분의 종목이 강세를 보이며 마감함.
- 2차 전지주는 로봇 산업 확대와 전고체 배터리 수요 증가 전망으로 강세를 이어가며, 삼성SDI가 3.82%,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이 각각 3% 이상 상승 마감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화요일 마감 시황에서 코스피는 마감 직전에 하락 전환하여 0.39% 내린 4885선에 마감하였고, 코스닥은 0.83% 오른 976선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거래소의 물량을 소화하며 하방 지지에 기여했으나,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도세를 보였습니다.
원전 관련주는 국내외 호재 및 신규 원전 건설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이재명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원전 건설 찬성 여론이 높다는 점을 언급하고 환경부는 신규 원전에 대한 방향 발표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기술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4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하였고, 한국전력은 16%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또한 보성파워텍, 일진파워, 오르비텍 등의 원전 관련주도 강한 급등을 보였습니다.
우주항공주는 스페이스X 상장 추진 소식과 우주항공청의 기술 지정 소식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에이치브이엠은 스페이스X와의 연관성이 부각되며 16% 넘는 상승으로 마감하였고, 신한투자증권은 우주 섹터 내에서도 주가 아웃퍼폼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센서뷰 역시 개별 호재로 15% 상승 마감했습니다.
바이오주는 K-바이오의 차세대 치료제 개발 소식과 개별 종목들의 임상 호재로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폐섬유증 치료제 개발을 위해 오스코텍과 삼양바이오팜 등이 참여하였으며, 종근당바이오는 중국 임상 3상에서 보톡스와 비교하여 비열등성을 입증하였고, 에이비엘바이오는 임상 1상 시험계획서를 승인받았습니다. 차바이오텍은 NK세포치료제 CMO 계약을 체결하며 바이오 섹터 대부분이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2차 전지주는 로봇 산업 확대와 전고체 배터리 수요 증가 전망으로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하나증권은 ESS의 성장으로 인해 한국 배터리 기업들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 전망했으며, 삼성SDI는 3.82% 상승하여 32만 6천 원에 마감하였고,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도 각각 3%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