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12월 한 달간 강원도 원주시와 경기도 동두천시 일대에서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빗썸은 3만 2천 장의 연탄을 100여 가구에 후원했으며, 이와 함께 마사지기, 이불세트를 추가로 지원하며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취약계층의 에너지 부담 완화에 힘을 보탰다.
빗썸의 연탄 나눔 봉사는 2020년, 2024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한 것으로, 이번 봉사는 원주시, 동두천시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매회 100여 명씩 총 300여 명의 빗썸 임직원들과 그 가족들이 참여하며 직접 현장에서 연탄을 나르며 '참여형 사회공헌'의 가치를 실천했다.
빗썸은 이번 활동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역사회 내 에너지 취약가구를 위한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빗썸은 연탄 나눔 봉사 외에도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헌혈증 기부를 비롯해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연탄 나눔 봉사는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이웃들의 겨울이 좀 더 따뜻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여러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