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직업의 세계-아동학과 편’ 온라인 특강 개최

입력 2025-12-29 16:4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는 아동학 전공자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직업의 세계-아동학과 편’이라는 주제로 오는 2026년 1월 7일(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사라 아동가족학부 교수(학부장)는 “본교 아동학과에서는 다양한 영·유아 아동, 청소년 상담 및 보육·교육 현장에서 전문가로서 필요한 실무중심 교육 커리큘럼과 체계적 자격증 취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며 “미래사회의 인재가 될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돕는 전문가로서의 비전을 세우는 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강을 맡은 홍수민(전 FNC엔터테인먼트 사회공헌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아동학 전공자가 본교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을 알아보고, ‘어떠한 일과 직업, 업무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을지, 어떻게 ‘미래형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준비할 수 있을지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2026 봄학기 편·입학을 준비하는 예비 아동학 전공생뿐만 아니라 재학생과 졸업생, 아동학 전공에 관심 있고,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6년 1월 4일(일)까지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사무실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보육 및 상담 현장에 맞는 체계적이고 실무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6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봄학기 1차 입시 기간은 2025년 12월 1일(월)부터 2026년 1월 15일(목) 22시까지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이다.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중 최고 수준의 1인당 연간 장학 혜택이다.

2026학년도 입학 장학은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배움터 장학(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직자) 등 학습자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구분을 통해 1년 연속학기 등록금 30% 지급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등록금, 장학금, 추천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