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4.8% 급등하며 62만 9천 원 선 도달함.
-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주로 전진건설로봇과 대동 각각 6.1%, 4.76% 상승함.
- 트럼프 대통령의 협상안 발표가 해당 테마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침.
- SK스퀘어는 NH투자증권 목표가 상향 조정에 힘입어 3% 가까이 상승함.
- 코스닥 시장에서 라파스가 19.9% 급등하였고, 우크라이나 재건 및 반도체 관련 종목들 전반적으로 상승세 보임.
- 일라이 릴리와 계약 연장한 펩트론 역시 8.78% 상승함.
- 미국 증시는 대체로 보합권이며, 은 가격 상승에 따라 관련주도 오름세 기록함.
- 삼성전자는 2%, SK하이닉스는 5% 가까이 상승했으나, LG에너지솔루션은 대규모 계약 해지로 인해 3.8% 하락함.
- 방산주와 원전주도 상승세를 보이는 중임.
● 이 시각 프리마켓 시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스피 시장의 상승률 상위 종목들부터 포착해 보시죠. 오늘 시장 안에서는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주 그리고 SK그룹주들의 강세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먼저 SK하이닉스 같은 경우에는 오늘 장 4.8% 급등하면서 오늘 장 5% 가까이 상승폭을 키우며 62만 9천 원 선 터치하고 있는데요. 오늘부터 투자경고 종목에서 거래소 시총 100위 대형주들이 제외되면서 정규장에서 SK하이닉스의 투자경고가 해제되는 점 투자에 참고해 보시고요. 지난주 노무라의 목표가 상향 리포트와 함께 내년에도 업황 호조가 이어질 거라는 전망이 전해지면서 오늘 장 강세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진건설로봇이 6.1%, 대동이 4.76% 상승하면서 1만 원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주들 오늘 장 강한 모습인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협상안을 놓고 막바지 협상에 들어갔다고 전해진 점이 상승 촉매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SK스퀘어는 3% 가까이 상승불, 34만 4500원선 터치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황은 SK하이닉스, 주가 탄력성은 SK스퀘어라는 제목의 리포트가 나왔는데요. NH투자증권이 목표가를 35만 원에서 45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오늘 장 주목받고 있고요. 한화비전이 2.8%, 삼성전자도 2.2% 강한 모습. 이렇게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와 반도체 업황 중심으로 상승의 촉매가 작용되고 있는 점 특징적입니다. 이어서 코스닥 시장의 상승률 상위 종목들도 포착해 보시죠.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상승하고 있는 종목들 확인해 보시면 라파스가 19.9%로 거의 20% 가까이 급등하고 있고요. 역시나 코스닥 시장에서도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주들이 강합니다. 대동기어가 11% 가까이 상승불, 현대에버다임도 5.8% 견조하고요. 이 밖에 펩트론이 8.78% 상승 중입니다. 일라이 릴리와의 스마트데포 플랫폼 기술 평가 계약 연장 공시에 지난 4거래일 동안 하락과 보합으로 거래를 마치더니 오늘은 간만에 상승불을 켰고요. 그리고 일부 반도체 종목들 안에서도 상승불이 켜지면서 제주반도체가 7.3%, 퀄리타스반도체 6.7%, SFA반도체도 5%대 빨간불을 켰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움직임도 포착해 보시죠. 지난주 미 증시 3대 지수는 보합권 근처에서 소폭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엔비디아가 1% 상승한 가운데 테슬라 같은 경우에는 2% 하락 마감했는데요. 은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면서 관련주들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 가운데 오늘 장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 강합니다. 삼성전자가 2%대, SK하이닉스는 거의 5% 상승하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은 3.8% 하락하면서 37만 원선을 이탈했는데요. 미국의 배터리팩 제조사 FBPS와 13조 5천억 원 규모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되고요. 포드에 이어 대형 수주건에서 계약 해지 소식이 들려오면서 오늘 장 하락불을 켰습니다. 이 밖에 방산주 그리고 원전주 안에서도 빨간불이 들어온 모습 특징적이네요. 이 시각 프리마켓 거래 상황 확인해 봤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