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이상로 와우넷 파트너]
- 시장은 뚜렷한 방향성 없이 연말 분위기를 맞이하며 신고가 물량을 소화 중이며, 1월을 대비하는 모습임.
- 오늘은 제약바이오 분야 중 특히 비만치료제 관련 이슈를 다룸.
- 미국 FDA가 경구용 위고비 승인으로 인해 해당 분야의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음.
- 전체 임상의 60% 이상이 항암 분야에서 이뤄지며, 최근엔 고령화로 인한 안과 질환 연구와 비만치료제 연구가 활발함.
- 비만치료제의 경우 주사에서 경구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접근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어 시장 확장이 예상됨.
- GLP-1 유사체인 위고비는 주사보다 복용이 간편해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전망임.
- 국내 유통업체로는 블루엠텍이 있으며, 디앤디파마텍은 흡수율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함.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펩타이드 대량생산 공장 운영, 대봉엘에스는 국산 펩타이드 원료 공급, 케어젠은 펩타이드 합성 기술 보유함.
- 블루엠텍은 국내 최대 의약품 유통 플랫폼을 가진 기업으로, 향후 경구용 위고비의 추가 계약 여부가 관건임. 블루엠텍의 1차 목표가는 4990원, 손절가는 4200원으로 제시됨.
●[텐텐배거] 비만치료제 경구용 위고비 승인...톱픽은 블루엠텍
시장은 뚜렷한 방향성 없이 연말 분위기를 맞이하며 신고가 물량을 소화 중이며, 1월을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제약바이오 분야 중 특히 비만치료제 관련 이슈를 다룹니다.
미국 FDA가 경구용 위고비 승인으로 인해 해당 분야의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 임상의 60% 이상이 항암 분야에서 이뤄지며, 최근엔 고령화로 인한 안과 질환 연구와 비만치료제 연구가 활발합니다. 비만치료제의 경우 주사에서 경구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접근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어 시장 확장이 예상됩니다.
GLP-1 유사체인 위고비는 주사보다 복용이 간편해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전망입니다. 국내 유통업체로는 블루엠텍이 있으며, 디앤디파마텍은 흡수율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펩타이드 대량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대봉엘에스는 국산 펩타이드 원료를 공급합니다. 케어젠은 펩타이드 합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루엠텍은 국내 최대 의약품 유통 플랫폼을 가진 기업으로, 향후 경구용 위고비의 추가 계약 여부가 관건입니다. 블루엠텍의 1차 목표가는 4990원, 손절가는 4200원으로 제시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