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미래자원개발, 테글라 로루페 평화재단 이사장과 ‘Green Race’ 업무 협약

입력 2025-12-11 16:40
수정 2025-12-11 16:41


주식회사 미래자원개발(대표이사 안종근)이 사단법인 에스디지유스(SDGYOUTH 이사장 김주용), 테글라 로루페 평화재단(이사장 테글라 로루페)과 함께 글로벌 기후 대응 프로젝트인 ‘Green Race’ 마라톤 국내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기반 국제 스포츠 프로젝트로, 기후 행동, 환경 교육, 스포츠 참여를 통합할 예정이다.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전 세계적인 기후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미래자원개발은 이번 협력이 “전 세계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미래자원개발은 현재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에서 주택건설사업, 인테리어공사, 부동산분양대행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테글라 로루페 평화 재단의 테글라 이사장은 이번 협약에 환영의 뜻을 표하며, 미래자원개발이 진행하는 사업이 케냐와 아프리카 지역 사회에 보다 많은 지원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했다.

세 기관은 ‘Green Race’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매년 지속 가능한 글로벌 환경 캠페인으로 자리 잡도록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