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T&D · 슈어소프트테크 [파이널 픽]

입력 2025-12-08 20:00


[이경락, 이광무 와우넷 파트너]

● 핵심 포인트

- 파이널 픽 시간에는 서부 T&D, 슈어소프트테크, 이수페타시스, 롯데관광개발, 포스코 DX 등이 소개됨.

- 이경락 파트너는 슈어소프트테크를 선택했으며, 현대차와의 협력 가능성 및 지속적인 흑자 전환이 투자 포인트로 제시함.

- 슈어소프트테크는 자율주행 및 원전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최근 현대차의 GPU 설계 가능성과 SMR 관련 소프트웨어 수요가 예상됨.

- 이광무 파트너는 서부 T&D를 추천하며 서울 드래곤 시티와 물류 시설 운영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강조함.

- 서부 T&D는 호텔 사업 회복과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인해 영업 이익률이 안정적이며, 향후 주주 환원 정책도 기대되는 상황임.

- 두 종목 모두 기관과 외인의 매수세가 강하며, 주가가 바닥에서 반등하는 초기 단계임을 시사함.

●서부T&D · 슈어소프트테크 [파이널 픽]

이경락 파트너님이 선정한 슈어소프트테크 투자 포인트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네 가지 키워드 현대차, SMR, 고난도 S/W, 실적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머신 크리티컬 소프트웨어, 자동차나 원전처럼 만약에 자율주행에서 무슨 사고라도 나게 되면 그 기업은 엄청난 돈을 지불해야 돼요. 그렇게 되면 굉장히 위험해질 수 있죠. 또 원전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진짜 큰일 날 수가 있습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만들어내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돼요. 그런데 이게 크게 체감이 안 될 거예요. 그런데 점진적으로 이 기업을 보게 되면 실적은 좋거든요. 최근에 엔비디아 젠슨 황이 깐부치킨 먹으면서 현대차 정의선 회장이랑 이재용 회장 GPU 받는 얘기가 나오잖아요. 거기서 GPU 5만 개를 현대차가 받게 된다. 그 5만 개를 받게 되면 그걸를 소프트웨어 설계를 누가 하냐 이거죠. 슈어소프트테크가 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라는 거예요. 논리가 지금 그렇게 되면 소버린 AI의 또 하나의 수혜주로 얘가 떠오를 수 있기 때문에, 또 SMR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원전 수출한다고 하더라도 그 안정성 확보에 있어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거든요. 바로 슈어소프트테크가 여기 최대 수혜주로 떠오를 수 있어서. 이래저래 소버린 AI 최대 수혜주로 이 종목이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최근에 시세가 그걸 말해주거든요. 원래 이런 류의 소프트웨어 관련된 기업들은 적자여야지 정상인데 동사는 적자가 아니에요. 지속적으로 흑자 전환하고 이번 1분기만 어려웠지 실적이 받쳐주는 기업이라는 거죠. 주주 현황을 본다고 하더라도 2대 주주가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가 7%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현대차의 가장 취약성은 머신러닝 기술의 확보거든요. 데이터를 어떻게 머신 러닝시키는가 이 방법에 대해서 물음표가 많을 거예요. 그 방법을 슈어소프트테크가 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볼 필요가 있는 거죠. 누가 샀는지를 보게 되면 외인과 기관 특히 외인들의 집중적인 매수세가 있죠. 이게 바로 소버린 AI 수혜주인데 이런 분위기가 있는 거예요. 기관 쪽 오늘 들어왔고 큰 그림으로 볼게요. 주가는 바닥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작하는 자리, 살짝 고개 들고 있는 자리 오늘 첫 거래량 터지면서 첫 거래일, 첫 상승분, 박스를 뚫는 상승분, 52주 신고가 만든 현재 자리, 거래량 터진 거. 오늘부터 1일 차트가 완성됐습니다.

이광무 파트너님이 선정한 서부T&D에 대한 투자 포인트도 만나보겠습니다. 서울드래곤시티, 물류시설 운영업, 복합개발권, 주주환원이라는 키워드 뽑아주셨는데요.

오래전부터 항상 자산 가치주로 부각받던 기업입니다. 이 회사가 가지고 있었던 땅 위에 호텔이 지어졌고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땅을 활용해서 물류센터라든지 그리고 이 회사가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서 부동산 사업을 많이 합니다. 이 때문에 자산이 많은 회사였어요. 이 때문에 또 시장이 힘들 때는 곧잘 올라가는 종목이고요. 최근에 와서는 호텔 사업에 대한 부분들이 많이 회복을 하면서 영업이익률도 안정적으로 지켜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와서는 중국인들에 대한 무비자 그리고 그 밖에 해외 방한하는 외국인들이 증가세에 있다 보니까 이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드래곤시티 그러니까 용산 지역에서의 호텔 사업이 굉장히 잘되고 있습니다. 실적이 좋기 때문에 추후에 향후 주주환원 정책도 기대해봄직한 회사다라고 얘기 드리겠고요. 주가 차트와 여러 가지 포인트를 살펴보도록 하겠는데요. 주가는 먼저 보시기 전에 최근에 와서 기관에 대한 수급이 이어지고 있는 과정이고 이 기업에 대한 흐름들을 봤을 때 기업에 대한 실적 추이를 보면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오랫동안 꾸준하게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고 또 한 가지 또 보셔야 되는 거는 지금 현재 위치에서 종합점수, 수급점수, 차트점수가 만점입니다. 그리고 부채비율 대비해서 유보율이 높은 회사고 주가의 차트는 크게 봤을 때 안정적인 주가 추세를 그려가고 있는 회사예요. 지금은 이평선 이격을 다시 한번 넓혀가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정배 전환되고 있는 차트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