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식음료 제조 전문기업 키친소노마(Kitchen Sonoma) 대표 한지혜가 운영하는 브런치 카페 ‘egg,plant’를 공식 오픈했다.
한지혜 대표는 『터키 가정식, 사계절 홈브런치』 출간 이후,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홈메이드 브런치를 일상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를 기획했다.
카페 이름 ‘egg,plant’는 브런치의 대표 식재료인 계란(egg)과 채소·식물성을 상징하는 plant를 결합한 재치 있는 합성어로, “가볍고 건강한 브런치를 식물처럼 싱그럽게 자라나는 일상 에너지로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지혜 대표는 맛있는 녀석들, 수요미식회, 최고의 요리비결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 및 영화에서 푸드 스타일링을 맡아온 업계 베테랑이다.
또한 20여 년간 케이터링 분야에서 활동하며 SBS·KBS 주요 시상식과 크리스토퍼, 테디스웜스, 제레미주커, Jessie J, Ed Sheeran, HONNE, Pink Sweat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내한 공연 식사를 총괄하는 등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egg,plant’는 매일 새벽 직접 제조하는 소스를 활용한 파스타를 주력으로, 샌드위치·수프·시그니처 음료 등 정성스러운 브런치 메뉴를 제공한다.
호수공원과 인접한 입지와 감각적인 공간 구성으로 지역 주민·가족 고객들의 새로운 휴식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친소노마 관계자는 “브랜딩에서 메뉴까지 한지혜 대표의 오랜 경험이 담긴 공간”이라며 “동탄 지역에 수준 높은 브런치 문화를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품질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키친소노마는 푸드 스타일링, 식음료 개발, 케이터링을 전문으로 하는 식문화 콘텐츠 제조 기업이다.
방송·광고·영화 현장 푸드 스타일링과 국내외 공연·행사 케이터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고 있다.
브랜드는 ‘건강한 재료·정성·집밥의 따뜻함’을 핵심 가치로 삼아 새로운 식문화 제안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