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변공원(예정) 맞닿은 특화 동선 설계,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19일 오픈 예정

입력 2025-11-13 14:53
수정 2025-11-13 16:41


대방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은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Ⅰ·Ⅱ’가 시흥거모공공주택지구 내 S-2BL, B-2BL 일원에 대방 엘리움 브랜드를 이달 19일(수) 첫 선 보일 예정이다.

시흥거모지구는 약 1만여 세대의 주거, 상업, 업무지역이 어울린 공공택지 대규모 신도시로 '대방 엘리움'은 1, 2단지,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총 682세대로 조성된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84㎡, 실속 높은 122㎡ 중대형 평면 위주로 구성되어 거모지구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타입 구성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단지는 제기천 수변공원(예정)과의 직접 연결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과 주거 쾌적성을 동시에 높일 전망이다. 단지 공원 진출입로 및 보행자 도로가 제기천 수변공원(예정)과 직접 이어지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별도의 도로 이동 없이 수변공원으로 바로 진출입이 가능해, 일상 속에서 공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전 세대 맞통풍-4BAY 구조를 적용해 자연환기와 채광을 극대화했다. 맞통풍이 가능한 평면 구성은 실내 공기 순환을 원활히 하고, 넓은 개방감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구현한다.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하여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도 갖출 예정이다.

또한, 해당 단지는 지난 10월 15일 발표된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 조치에서 제외된 비규제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에 따라 대출, 전매, 청약 자격 등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실수요자와 투자 수요가 모두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분양가가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