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무버] 빌닷컴·오클로·써클·소파이·온 홀딩

입력 2025-11-13 07:08
● 핵심 포인트

- 빌닷컴 홀딩스가 기업 매각을 검토 중이며, 이에 따라 주가가 11.85% 상승함.

- 오클로는 소형 원자로 기업으로, 미국 정부의 핵 에너지 육성 정책에 힘입어 주가가 8.63% 상승함.

- 써클 인터넷 그룹은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향후 비용 증가 우려로 인해 주가가 9.76% 하락함.

- 소파이 테크놀로지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며 주가가 3.07% 상승함.

- 온 홀딩은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18.93% 상승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빌닷컴 홀딩스는 기업 매각을 검토 중이며, 이에 따라 주가가 11.85% 상승했습니다. 빌닷컴 홀딩스는 금융자문사와 함께 대형 경쟁사나 사모펀드들과 접촉해 인수 의사를 알아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오클로는 소형 원자로 기업으로, 미국 정부의 핵 에너지 육성 정책에 힘입어 주가가 8.63% 상승했습니다. 오클로는 미국 에너지부가 아이다호 국립연구소에 건설될 연료 제조 시설의 안전 설계 계약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써클 인터넷 그룹은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향후 비용 증가 우려로 인해 주가가 9.76% 하락했습니다. 써클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로, 연간 전망을 내놓으면서 비용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소파이 테크놀로지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며 주가가 3.07% 상승했습니다. 소파이는 공식 은행 인가를 받은 미국 은행 중에서는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직접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온 홀딩은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18.93% 상승했습니다. 온 홀딩은 테니스의 전설 로저 페더러가 공동 창립한 곳으로, 올해 매출이 환율 영향을 제외하고 기존 전망보다 3%포인트 높은 34%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온 홀딩은 틈새 러닝화 브랜드로 출발했지만 지금은 나이키나 푸마 같은 글로벌 대형 브랜드들과도 경쟁하는 고급 퍼포먼스 신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