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뱅크오브아메리카는 퀄컴의 장기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목표 주가를 215달러로 상향함.
- 암 홀딩스(ADR)에 대해 AI 및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이유로 매수 의견 유지함.
- HSBC는 캐터필러의 투자 의견을 '매수'로 두 단계 상향하고 목표 주가를 660달러로 설정함.
- 바클레이즈는 번지 글로벌의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로 상향하고 목표 주가를 120달러로 제시함.
- 디지털 오션 홀딩스의 매출 전망 개선을 이유로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투자 의견을 상향 조정함.
- 골드만삭스는 해밀턴 레인의 고성장 부문 진출을 긍정적으로 보고 투자 의견을 '매수'로 변경함.
- 엘프 뷰티에 대해 파이퍼샌들러가 매출 성장률 둔화를 이유로 투자 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함.
-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레스토랑 성장에도 불구하고 단기 수익성 우려로 도어대시의 목표 주가를 305달러로 낮춤.
- 이번 리포트는 AI 관련 산업 변화 속 기업들의 실적과 구조적 변화를 종합적으로 평가함.
● 오늘 월가에서는 기업 실적 발표 이후 주요 투자은행의 심층 리포트가 대거 쏟아져 나왔습니다. 기업들의 전략적 사업 재편에 대한 IB의 구체적인 평가가 투심을 움직이고 있는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는 퀄컴에 대한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200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퀄컴이 3G부터 5G까지 모바일 통신 시장을 이끌어온 것은 물론 앞으로 다가올 기계 간 통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서 핵심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또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암 홀딩스 ADR에 대한 매수 의견을 그대로 유지했는데요. 그 근거는 명확했습니다. 바로 AI와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 때문입니다. 인텔의 x86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경쟁사들 대비해 암 홀딩스 ADR 아키텍처가 시장 점유율을 계속해서 높여갈 것이라는 확신을 반영한 것입니다. HSBC는 건설기계 공룡 캐터필러의 투자 의견을 유지에서 매수로 두 단계나 상향하고 목표주가는 405에서 660달러까지 대폭 올렸습니다. AI 인프라 구축에 따라 데이터센터를 지을 때 필요한 건설 장비 수요가 증가하는 간접적인 수혜를 확인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재무구조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역시 투자 의견 상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번지 글로벌에 대해 투자 의견을 중립에서 비중 확대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는 120달러로 올렸습니다. 경쟁사 비테라 합병과 관련한 효과가 장기적인 마진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겁니다. 디지털오션 홀딩스는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시장 하회에서 매수로 두 단계나 상향 조정했는데요. 2026년 매출 가이던스가 20% 성장에 근접할 것이라는 점, 다수 계약 체결로 수요에 대한 확신이 개선될 것이라는 점을 근거로 들어주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해밀턴 레인에 대해 투자 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도 165달러를 제시했습니다. 고성장 부문인 부유층 에버그린 그리고 세컨더리 시장을 통한 대체자산 관리 시장 진입이 매력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반면 실적 기대치 하향 조정은 투자은행들의 보수적인 자세도 이어졌습니다. 파이퍼샌들러는 엘프 뷰티에 대해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로드 브랜드의 강세는 인정하지만 2026년 회계연도 핵심 사업부의 매출 성장률이 3~4%로 예상되는 점은 실망스럽다고 하면서 프리미엄 멀티플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지적해 주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도어대시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325에서 305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레스토랑 성장률이 3년 내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지표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인 수익성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번 리포트는 AI 테마라는 큰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정량적인 성적표의 지표 그리고 사업 구조의 변화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월가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