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엘러먼트(KB Element, 대표 배경정)가 경기도로부터 ‘2025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선정은 케이비엘러먼트가 첨단소재 산업 내에서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근무환경을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경기도가 주관하는 제도로, 근로자의 복지제도, 유연근무제, 조직문화 개선, 일·가정 균형 지원정책 등을 종합 평가해 매년 모범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에는 케이비엘러먼트를 포함한 64개 기업과 기관이 신규 인증을 받았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직원 중심의 복지제도 강화, 가족친화의 가정의 날,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개선 등을 통해 근로자의 만족도와 생산성을 동시에 높여왔다.
이러한 노력이 인정되어, 2025년 9월 30일부터 2028년 9월 29일까지 경기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Non-Oxidized) 그래핀 양산 기술을 보유한 첨단소재 기업으로 산업기술 혁신뿐 아니라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구축을 ESG 경영의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배경정 대표는 “기술혁신만큼이나 사람 중심의 문화가 기업의 경쟁력”이라며, “직원들의 노력이 회사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있는 만큼, 복지와 성장의 균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직원 복지 향상, 가족친화 프로그램 확대, 유연근무제 개선 등 사회적 가치 중심의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새 정부의 ‘초혁신경제 15대 선도 프로젝트’에서 ‘그래핀(Graphene)’이 국가 핵심기술 분야로 선정되며,그래핀이 대한민국 산업 경쟁력 제고에 필수적인 첨단 소재임이 공식적으로 입증되었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이 프로젝트 내 그래핀 추진단(High Thermal Graphene Taskforce) 참여 기업으로서, 보유한 비산화 그래핀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전기차, 반도체 등 국가 전략 산업의 고방열(High Thermal) 소재 개발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