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소드, 과학 기반 피부 관리사 교육으로 전문가 역량 강화

입력 2025-10-23 10:44


코스플랜 주식회사의 뷰티 브랜드 ‘더마소드’가 현업 피부관리사를 대상으로 한 전문가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더마소드는 피부과학에 기반한 트리트먼트 케어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브랜드로, ‘에스테틱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피부관리사 및 에스테티션들이 월 평균 30~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석했으며, 특히 고객 맞춤형 케어, 성분 이해, 스킨 케어 루틴 설계에 관심 있는 전문가층이 참석했다.

세미나의 교육은 이론과 실습이 결합된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요 커리큘럼은 4가지로 나뉜다. 해부학적 맵핑을 기반으로 한 부위별 맞춤 설계법, 피부 타입과 고민별 프로토콜 구성 노하우, 관리 효과를 극대화하는 홈 케어 가이드 제안법, 실제 제품과 기기를 활용한 단계별 시연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과 1:1 피부 타입 분석 피드백도 제공된다.

교육이 진행된 이후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응답이 98%에 달했으며, ‘제품을 넘어 원리를 배운 것 같다’, ‘고객에게 더 신뢰감 있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또한 일부 수강생의 경우 파트너샵 등록을 희망하거나, 정기 교육을 수강하고자 했다.

이번 세미나는 ‘과학적 방법에 기반한 트리트먼트 적용법’을 핵심 주제로 개최되었다. 단순히 제품을 중심으로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 방식이나 흡수 메커니즘, 성분 분석 순서 등 ‘스킨 케어 방법론’에 집중된 교육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현업에 종사하는 피부 관리사에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전문 지식을 전달하였다.

더마소드 관계자는 “전문가 교육 세미나를 통해 과학에 기반한 브랜드 기술의 신뢰도를 높이고, 현업 피부 관리사들의 현장 피드백을 수용하고자 했으며, 더마소드의 핵심 철학인 ‘제품보다 먼저, 피부를 이해시키는 브랜드’를 실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어 “업계 전문가들이 더 똑똑해질수록 소비자들이 더 신뢰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단순히 제품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업계의 기준을 높이는 교육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