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동화를 읽으며 초등 수학의 핵심 개념을 익히고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도서‘달달곰 과자 가게’ 3편‘하트 마카롱&추로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달달곰 과자 가게’는 쌍둥이 곰 남매인‘아웅이’와‘다웅이’가 빵과 과자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초등 수학의 핵심 개념을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수학동화 시리즈다.
이번 편‘하트 마카롱&추로스’는 수줍은 소방관 코코의 사랑 고백을 돕기 위해 아웅이와 다웅이가 하트 마카롱을 만드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들을 이야기한다.
아웅이와 다웅이가 음식을 만들며 수를 세고,순서를 계획하는 과정에서 표와 그래프,길이와 측정을 익히는 등 이야기 속에서 수학을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 이야기 속‘수학퀴즈’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하트 마카롱과 추로스의 레시피도 있어 체험학습도 할 수 있다.
저자는 역사 동화‘호랑이 빵집’시리즈로 유명한 서지원 작가다.현재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신통방통 수학’, ‘신비아파트 수학귀신’등250여 종의 아동 도서를 집필한 바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달달곰 과자 가게’속 동화를 통해 수학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문제풀이 원리도 터득하며 수학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라며“수학을 어려워하는 초등학생 저학년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