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비실기로 체육학(스포츠건강재활) 전공 신입생 선발

입력 2025-10-02 17:30


스포츠건강재활학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기에 대한 부담을 가진 수험생들의 경우 비실기 체육학과에 지원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이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내신 4,5,6,7등급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취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공 관련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보보호학, 인공지능, 멀티미디어학, 전자공학, 체육학(스포츠건강재활), 만화예술, 문예창작학 전공 등이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전공은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100%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시 6회 제한에 포함되지 않아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고3 수험생들의 상담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신입생들은 모든 학교 수업을 광운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배우게 되며, 실습위주 수업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취업과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등이 연계된다.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원서접수와 입학상담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