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쓰리시스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입력 2025-10-02 09:30


아이쓰리시스템㈜(대표이사 정한)이 지난 16일 서울에서 열린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중소기업 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도다. 인재관리와 인재육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과 기관에 부여되는데, 아이쓰리시스템은 2022년 최초 인증 이후 이번 재인증을 통해 다시 한 번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998년 설립된 아이쓰리시스템은 적외선 영상센서를 중심으로 기술을 개발해 온 센서 전문기업으로, 국내 군사용 적외선 센서를 양산할 수 있다.

또한 회사는 독자적인 기술력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문가가 참여하는 직무교육을 비롯해 승진자 교육, 성과평가 교육 등 계층별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과 외국어 교육 등 공통역량 교육도 제공해 임직원들이 다각도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정한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아이쓰리시스템 인재육성 체계의 객관적 검증이자, 적극적으로 직원 성장을 지원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기주도적 성장을 돕는 환경을 제공하고, 기술 경쟁력과 조직 역량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쓰리시스템 본사는 대전 유성구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 기반의 고용 창출과 기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