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네이버 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 교환은 NAVER에 강력한 소스가 될 것으로 예상됨.
- 향후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며, 국내 정부가 스테이블코인 법을 통과시킬 예정임.
- 이재명 대통령이 미국 UN 총회에서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을 만나 한국에 대한 추가 투자를 논의함.
- 블랙록이 투자하고 있는 분야는 삼성전자와 금융주이며, 추가 투자 시 AI, 플랫폼, 반도체쪽에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됨.
- 블랙록은 최근 1년간 코인 쪽에서 비트코인 ETF, 이더리움 ETF 등을 상장시켜 상당한 수익을 얻음.
- NAVER가 코인 및 핀테크 쪽을 강화한다면 앞으로의 매출을 더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 네이버 파이낸셜-두나무 주식 교환, 스테이블코인법 통과로 큰 호재
NAVER의 네이버 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 교환이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이는 향후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기대감과 국내 정부의 스테이블코인 법 통과 예정에 따른 것이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이 미국 UN 총회에서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을 만나 한국에 대한 추가 투자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져, 블랙록이 투자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금융주 외에도 AI, 플랫폼, 반도체 쪽에도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블랙록은 최근 1년간 코인 쪽에서 비트코인 ETF, 이더리움 ETF 등을 상장시켜 상당한 수익을 얻은 바 있어, NAVER가 코인 및 핀테크 쪽을 강화한다면 앞으로의 매출을 더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