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오일서비스 · 비만치료제 · 방송 · 보잉 관련주

입력 2025-09-24 05:48
● 핵심 포인트

- 오일서비스주: 국제유가가 4일 연속 하락세를 끊고 반등 조짐을 보이면서 베이커 휴즈 2.64%, 할리버튼 7%대, 트랜스오션 4%대 상승세 보임.

- 비만치료제 관련주: UBS에서 2030년 글로벌 GLP-1 시장 매출 전망치를 1500억 달러 이상에서 1300억 달러로 하향 조정. 일라이 릴리가 점유율을 늘리는 반면 노보 노디스크는 줄어들 것으로 전망.

- 방송 관련주: 넥스타 미디어 그룹과 싱클레어 브로드캐스트 그룹이 자사 방송국에 지미 카멜 라이브 복귀분을 방영하지 않겠다고 전함. 넥스타 미디어 그룹 주가가 장중 1%대 상승세를 보이다가 약보합에 거래를 마침.

- 보잉과 팔란티어: 보잉과 팔란티어가 새로운 협력을 발표. 앞으로 보잉의 방산과 우주 보안 사업부 전반에 AI 시스템을 적용 예정. 팔란티어의 파운드리 플랫폼이 보잉 방산 제조 공장에 도입되며 기존 보잉 방산 사업부에서 생산 데이터가 제각각 방식으로 관리되고 있었다면 이번 협력을 통해 데이터 분석 방식을 표준화할 수 있게 됨.

- 보잉: 데이비드 퍼듀 주중 미국 대사가 미국과 중국이 보잉 항공기 대규모 주문 계약을 두고 협상의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말함.

● 특징주: 오일서비스 · 비만치료제 · 방송 · 보잉 관련주

24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4일 연속 하락세를 끊고 반등 조짐을 보이면서 오일서비스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대표적으로 베이커 휴즈가 2.64%, 할리버튼과 트랜스오션도 각각 7%대, 4%대 상승세를 보였다.

UBS에서 2030년 글로벌 GLP-1 시장 매출 전망치를 1500억 달러 이상에서 1300억 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새 약들이 기대만큼 효과를 못 보여준 점 그리고 미국에서 복합 조제약과 경쟁 심화를 이유로 들면서도 성장성은 여전히 크다고 봤다. GLP-1 시장은 전 세계 제약 산업에서 가장 큰 성장 동력 중 하나라고 평가하면서도 문제는 가격 압박에 있다고 분석했다.

넥스타 미디어 그룹과 싱클레어 브로드캐스트 그룹이 자사 방송국에 지미 카멜 라이브 복귀분을 방영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미 카멜 라이브는 찰리 커크와 MAGA에 대한 강경 발언 후 방송이 무기한 연기된 바 있다.

보잉과 팔란티어가 새로운 협력을 발표했다. 앞으로 보잉의 방산과 우주 보안 사업부 전반에 AI 시스템을 적용한다는 골자다. 이번 협력으로 팔란티어의 파운드리 플랫폼이 보잉 방산 제조 공장에 도입되게 된다.

데이비드 퍼듀 주중 미국 대사가 미국과 중국이 보잉 항공기 대규모 주문 계약을 두고 협상의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