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진단] 대덕 · 젬백스

입력 2025-09-22 16:39
● 핵심 포인트

- 대덕: 자회사 대덕전자의 약 50% 수익 실현 중이며, 대덕전자의 FC-BGA가 자동차에 이어 로봇에도 적용될 가능성 있음. 대덕전자의 주가 모멘텀 발생함에 따라 대덕이 대안주로 부상할 가능성 높음. PBR 0.49로 절대 저평가된 IT 지주사임.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차트 점수와 종합 점수 모두 95점으로 관심 가질 만함.

- 젬백스: 펩타이드 기반의 신약 개발 업체로 알츠하이머 치료제 GV1001에 대한 미국 FDA 혁신치료제 지정 신청했음. FDA 패스트트랙 및 희귀의약품, 유럽의약품청 EM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어 혁신치료제 지정 획득 여부 주목됨. 2500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임상 및 추가 재료 확보 기대되며, 바닥에서의 손바뀜이 끝나 추가적인 급등주 패턴 형성되었음.

● 대덕, 자회사 대덕전자의 약 50% 수익 실현 중... 로봇에도 적용될까

대덕의 자회사 대덕전자가 약 50%의 수익을 실현 중이다. 대덕전자의 FC-BGA가 자동차에 이어 로봇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대덕전자의 주가 모멘텀이 발생했고, 이에 따라 대덕이 대안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PBR 0.49로 절대 저평가된 IT 지주사인 대덕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차트 점수와 종합 점수 모두 95점으로 관심을 가질 만하다.

젬백스는 펩타이드 기반의 신약 개발 업체로, 알츠하이머 치료제 GV1001에 대한 미국 FDA 혁신치료제 지정 신청을 했다. FDA 패스트트랙 및 희귀의약품, 유럽의약품청 EM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어 혁신치료제 지정 획득 여부가 주목된다. 2500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임상 및 추가 재료 확보가 기대되며, 바닥에서의 손바뀜이 끝나 추가적인 급등주 패턴이 형성되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