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대안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경영학·심리학 신입생 모집

입력 2025-09-15 14:57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11월 개강반 총장명 의의 경영학사 과정, 심리학사 과정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교육부 정식인증을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11월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졸업 후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경영학 전공과 심리학 전공, 다양한 교양과목을 100% 온라인 수업으로 PC, 핸드폰, 테블릿을 이용해 수강할 수 있다. 무료 학습설계를 통해 보다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경영학 과정은 취업이나 승진, 이직 등을 고려하고 있는 취준생들을 포함해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점이 많아 사이버대학교 대안으로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리학 과정에서는 졸업 후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심리상담사,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직장인 윤모(25)씨는 “고교를 졸업 후 바로 취업전선에 뛰어들어 학업 기회를 놓쳤다”며 “심리학에 관심이 많고 추후 청소년상담사로 일하고 싶다.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2025년 11월 개강 수강생 지원모집 대상은 고교 졸업 이상 학력을 소유한 자(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전문대졸자 등)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