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 엔터주 상승...포트폴리오 다변화 필요

입력 2025-09-12 13:24
● 핵심 포인트

- K-푸드 관련주인 농심, 오뚜기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 관련주로 묶여 상승세를 보임.

- 엔터 및 미디어 관련주인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하이브도 흐름이 좋음.

- 최대 제작사인 소니의 주가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승자로 떠오름.

- K-열풍을 이어갈 식품, 화장품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글로벌 증시의 흐름이 좋으나 분위기 패턴 변화가 빠르므로 유의해야 함.

- 금리 인하로 인해 채권 가격이 영향을 받으므로 미국 채권, 원자재, 금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것이 안정적임.

● K-푸드 · 엔터주 상승, 포트폴리오 다변화 필요

K-푸드 관련주인 농심과 오뚜기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 관련주로 묶여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엔터 및 미디어 관련주인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하이브도 흐름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최대 제작사인 소니의 주가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승자로 떠올랐다. 전문가는 K-열풍을 이어갈 식품, 화장품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한편, 글로벌 증시의 흐름이 좋으나 분위기 패턴 변화가 빠르므로 유의해야 하며, 금리 인하로 인해 채권 가격이 영향을 받으므로 미국 채권, 원자재, 금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강조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