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유, 텐센트 뮤직과 협력..글로벌 확장 기대

입력 2025-09-12 11:24
● 핵심 포인트

- 디어유는 텐센트 뮤직과 협력하여 글로벌 확장 중이며, 텐센트 뮤직이 디어유의 버블 서비스를 가져갈 시 디어유에 로열티를 지급함.

- 텐센트의 큐큐뮤직 내 한국 아티스트들이 다수 존재하며, 이들을 팔로우 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함.

- 텐센트는 SM의 2대 주주로, 중국 내 공연 재개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함.

- 디어유의 구독자 중 80만은 중국인이며, iOS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나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높은 중국 시장에서 향후 확장 가능성이 있음.

● 디어유, 텐센트 뮤직과 협력..글로벌 확장 기대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가 중국의 거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과 협력 관계를 맺고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텐센트 뮤직이 디어유의 주력 사업인 버블 서비스를 가져가게 되면 디어유에 로열티를 지급하는 형태로 계약이 이루어져 있어 양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텐센트 뮤직의 큐큐뮤직 내에는 이미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활동하고 있어 이를 통해 K-POP의 인기를 중국 시장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